강사인터뷰 파인드강사가 추천하는 강의력이 검증된 강사인터뷰! 강사별로 강의에 대한 가치관 및 특징을 확인해보세요.



Q. 박제동소장의 강의는?

A. 현대사회의 화두인 조직 내 소통을 위해서 재미있고 의미 있는 소통레크 C-R-W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조직 문화의 선진국이라는 미국에도 없고, 유럽에도 없는 내 동료와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는 C-R-W 소통레크 Program은

C : Communication   R : Recreation    W : With 이며

C : 소통                       R : 레크(웃음)     W : 조직 활성 이고

C : 의미                       R : 재미              W : 동행(협력) 입니다. 

대한민국 교육/여가 문화에 가장 기본이 되는 강연/레크리에이션의 접목을 통해서 조직 활성화하고 현대사회의 화두인 소통과 재미, 성장과 화합을 동시에 제공하는 C-R-W 강연 Program이 직장 내 우리에 소중한 것을 찾아 줄 것입니다.


Q. 현대사회에서 진짜 소통은 무엇인가요?

A. ‘조직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 직장 내 괴롭힘이 도를 넘고 온종일 업무를 하다 보면 주변 한번 봐라. 볼 틈도 없이 시간이 지나고, 한 달이 가고, 한해가 정신없이 흘러 실적 중심에 인간관계만이 형성되는 직장은 전쟁터 같다.’

대한민국 직장이 대부분 그렇듯이 조직은 유기적으로 움직여야 서로 맞물려 돌아가고 성과를 내고 그렇지 못한 조직은 과감히 퇴출되는 그런 전쟁터에서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소통입니다. 저 박제동은 이런 전쟁터 조직에서 소통이야말로 개인 성장 및 조직 활성을 이끌어 내고 상호 정서 공유를 통한 동반 성장, 시너지 창출 등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소통의 핵심 가치를 구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그렇다면 소통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사람에게는 많고 다양한 소통 방법이 있습니다. 이 다양한 소통을 이끌어 내고 이 엄청난 소통의 가치를 활성화하고 발견하기 위해서 현대 사회의 기업들은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경제적 비용을 투자하여 조직의 소통을 힘들고 먼 곳에서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저는 우리 사회, 직장의 소중한 소통은 늘 우리 주변에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지금 내 삶을 소중하게 이끌고 변화시키는 것은 내가 함께하는 가족이고, 보잘것없는 내 동료이며, 소중하게 생각해 본 적이 없는 내 주변이 작고 가까운 것들입니다. 이러한 작은 것들이 소통의 시작이며 통로라고 생각합니다.

 

Q. 파인드강사의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A. 파인드강사는 늘 변화하고 도전한다는 것입니다.

현재의 강연시장 트렌드도 계속 변화하고 있는데 파인드강사는 그 변화에 가장 합리적으로 적응하고 그 합리적 적응을 통해 강사님들과 좋은 동행을 이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A. 조직성장의 힘은 소통이고 동행입니다.우리가 좋은 곳에 들어가고, 먼 곳을 다녀오고, 훌륭한 사람을 만나야 대단한 것을 했다 하고 행복하다 말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내 작은 직장에 있어도, 내 동네 둘레길에 다녀와도, 내 주변 이웃과 동료를 만나도 우리가 소통한다면 그 작고 소중한 것들이 나를 변화하고 나를 행복하게 하고 나를 응원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먼 곳이 아닌 내 주변에서 소통하고 행복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