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인터뷰 파인드강사가 추천하는 강의력이 검증된 강사인터뷰! 강사별로 강의에 대한 가치관 및 특징을 확인해보세요.


Q. 강의를 시작하게 된 계기?

A. 직장생활을 하면서 교육을 들을 기회가 많이 있었는데요. 특히 앞에서 강의하는 강사님의 말 한마디가 조직의 분위기를 변화시키고, 동기부여가 되는 것을 보면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어떤 공간에 있느냐에 따라 물고기의 성장이 달라지는 '코인물고기'와 관련된 내용의 강의를 들으며 제 꿈과 비전을 다시 한 번 생각을 해 보게 되었고, 그때 강사로 활동해야겠다는 마음을 먹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Q. 이아름의 강의에 대하여?

A. 주로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서비스 분야 관련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눈빛, 표정 혹은 작은 제스처 하나가 상대방에게 많은 의미를 전달하듯이 결국 다양한 직원들의 성향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본질적인 소통 문제는 해결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실제 기업 교육에 들어가면 사전인터뷰를 통해 문제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직원들의 성향 분석과 타인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 기법들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퍼실리테이션이나 참여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오감만족을 활용한 감사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에서는 호감, 정감, 공감, 오감이라는 4가지 컨텐츠를 결합해서 호감을 주는 이미지 분석과 관리, 정감을 주는 커뮤니케이션 화법, 공감을 형성하는 성향유형분석, 오감을 통해 감정적 서비스 제공하는 교육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Q. 이아름 강의의 특징

A. 이아름의 강의에는 3가지의 매력이 들어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우리가 갖고 있어야 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을 깨닫게 해주는 ‘마인드 셋업’입니다. 어떤 일을 하는가가 중요한 게 아니라 일을 대하는 사람의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우리가 잊지 말아야 될 것'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소중히 기억될 수 있도록 교육생분들이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참여 활동과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이어주는 것, 소통입니다. 평상시에는 나눌 수 없는 이야기들을 교육을 통해서 직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A. 교육을 통해 소통을 배웠는데 막상 실전에 적용해보니 잘 안 되시는 분들, 업무적으로는 큰 어려움이 없는데 직원들을 관리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 혹은 신입사원들에게 커뮤니케이션 기법과 업무적 역량을 키워주고 싶으신 분들이 계신가요? 그렇다면 저 이아름 강사가 함께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