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인터뷰 파인드강사가 추천하는 강의력이 검증된 강사인터뷰! 강사별로 강의에 대한 가치관 및 특징을 확인해보세요.




 

Q. 강사님에 대한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조직의 감사소통 전도사! 김조운 강사입니다.'

평범하게 생겼지만 강의는 평범하지 않는 김조운 강사입니다. 기억에 오래 남는 강의를 해드리는 김조운 강사입니다. 제가 직업이 두 가지입니다. KBS 예능MC이자 기업교육 강사입니다. 20대 초반부터 레크리에이션 강사로 활동을 하며 MC에 관심이 많아 1년에 1명 뽑는 수 백대 일의 경쟁률을 뚫고 MC오디션에 합격하여 <해군 홍보단>에 입대를 했습니다. 

<해군 홍보단> 출신을 보면 김건모, 김용만, 지석진, 유희열, 심현섭, 이은결, 김기리 등 수 많은 스타를 배출한 곳입니다. 대한민국 섬을 100군데 이상 돌면서 200회 이상 공연을 하고 제대 후 수 천대 일의 경쟁률을 뚫고 KBS MC가 되었습니다. 이후 국가직무능력심의위원 (레크리에이션 분야)으로 활동하고 현재는 기업과 대학 강의 그리고 행사와 생방송 MC를 하며 바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Q. 강의하시게 된 계기는?

A. '5년간 저를 지켜보시던 서울신학대학교 부총장님의 추천으로 대학에서 처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 인생의 터닝 포인트였죠. 교수가 되고 보니 어깨가 무거웠습니다. 열심히 준비하여 최선을 다한 지금은 학기 초 수강신청 30초 안에 마감되는 인기 있는 교수가 되었습니다. 대학교에서 레크리에이션, MC기법, 유머, 스팟 등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그 해 다른 아카데미에서 20주 동안 행복, 소통, 스팟의 주제로 강사 양성과정을 하게 되었는데요. 저를 섭외한 다른 강사님께서 저보고 2번만 출강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수강생이 한 30명은 모일 줄 알았는데 놀랍게도 전체모집 인원이 2명뿐이여서 타산이 안 맞아 다른 강사님들은 거의 빠지고 제가 20주 중 16주 강의를 김포에서 문정역까지 대중교통으로 왕복 5시간을 오가며 했습니다. 강의실 대여료, 간식비 등 이것저것 빼고 정확히 16주동안 다해서 5만 7천원을 받았어요. 지금 생각해 보면 그때 강의 실력이 참 많이 늘었습니다. 경험보다 위대한 스승은 없듯이 실력은 돈으로 환산 할 수 없는 거잖아요. 그리고 노력은 지각해도 결근을 하지 않더라고요 


  


Q. 강사님의 강의에 대하여?

A. '배우고 익히는 것보다 익히고 배워야지 오래가는 법이죠'  

학습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요. 학습보다 습학이 먼저입니다. 배우고 익히는 것보다 익히고 배워야지 오래가는 법이죠. 바로 따라 하고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즐거운 강의가 제가 하는 강의입니다. 강의 안에 유머와 그리고 성대모사, 재밌는 영상, 서로 간의 소통, 심리테스트 등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부담이 없이 가볍게 웃을 수 있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나쁜 사람은 나뿐인 사람이라고 하네요. 나와 그리고 함께하는 분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게 만드는게 제 강의입니다. 



Q. 주력 교육 내용이나 개발한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A. '강의를 듣고 나면 나도 모르게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인생의 목표는 대부분 행복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평생교육을 받고, 나누고, 여행도 가는 거죠. 주력 교육은 행복과 소통을 연결 할 때 가장 중요한 웃음과 감사를 재미있게 강의에 녹여 들게 만드는 겁니다.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즐겁게 행복하게 살며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인간관계를 잘할까?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인정받을까?

강의를 듣고 나면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Q. 강사님 강의의 특징은?

A. '모두가 하나 될 수 있는 수 많은 게임을 알고 있습니다.'   

레크리에이션을 20년을 하다보니, 소통, 조직활성화 그리고 모두가 하나될 수 있는 수 많은 게임을 알고 있습니다. 

참여자가 좋아하는 게임 말이죠. 그런데 이 게임을 레크리에이션이라하지 않고 강의에 살며시 스며들면 담당자님을 포함

한 많은 참여자 분들이 만족해 하십니다. 교수법을 물 흐르듯이 바꿔주면서 흐름을 타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Q. 마지막 한마디?

A. '감사할 때  행복해지고, 감사할 때 사랑하게 됩니다.'

    평소에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4번 틀렸을 때 긴장 많이 하시죠? 그럴때만 긴장하지 마시고, 평소에도 좋아하는 사람에게 살짝 긴장하며 감사하세요. 감사할 때 행복해지고 감사할 때 사랑하게 됩니다. 당신의 행복상자를 열어주는 열쇠는 감사입니다.  감사합니다.